먹거리

  • Home
  • 여행안내
  • 먹거리
남원추어탕

남원추어탕

먹거리

지리산의 맑은 계곡에서 자란 질 좋은 미꾸라지에 갖은 양념과 산채를 가미한 특유의 요리법으로 일찍부터 추어탕과 숙회가 개발되어 강장음식으로 토착화되었다.

특히 남원의 추어탕과 숙회는 다른 음식에서 보기 드문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한 건강식으로 노인,허약한 체질, 임산부에게 좋다.
전국의 식도락가들에게 인기가 많고 고향의 풍미와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남원시 천거동을 중심으로 추어탕 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지리산흑돼지

지리산흑돼지

먹거리

남원 산내. 인월. 아영. 운봉 지역에서 키우는 토종 흙돼지는 일반 돼지에 비해 고기가 월등히 부드럽고 연하며 씹는 맛이 고소해 보통 돼지보다 약간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관광객과 식도락가들이 즐겨찾는 음식이다.
산내면과 아영면 일대에서 판매한다.

산채정식

산채정식

먹거리

산채정식은 지리산을 중심으로 한 산내, 함양, 마천 등에서 생산된 자연산 산채를 원료로 한 향토음식이다.
산나물만이 간직한 독특한 향이 강해 조미료를 넣지 않고도 맛이 뛰어나며 공해에 시달리는 도시인들에게 입맛을 돋구어 주는 보양식으로도 좋다.
주로 뱀사골 상가내 식당에서 판매한다.

고로쇠수액

고로쇠수액

먹거리

고로쇠 수액은 고로쇠에서 나오는 수액을 말하며, 2월중순부터 4월초순까지 나오며 날씨, 온도에 따라 나오는 시기가 약간은 차이가 올 수 있으며,고로쇠나무는 지리산 골짜기마다 널리 분포되어 있다.

고로쇠 약수는 나무가 밤사이에 흡수했던 물을,낮에 날이 풀리면서 흘려내는 것을 뽑아 낸 것으로,봄만되면 어김없이 수액이 나오는데 우수, 곡우를 전후해 날씨가 맑고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많은 수액이 나오지만 비가 오고 눈이 오거나 강풍이 불며 날씨가 좋지 않으면 수액 양도 적은게 특징이다.

고로쇠나무수액은 위장병, 신경통, 허약체질, 당뇨병, 치질, 수술후유증, 피부병, 비뇨기과질병, 임산부의 여러잔병 등에 좋은 효험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리산 순이네흙집

업체명 : 지리산 순이네흙집
대표자 : 안오순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중황길 173

BANK INFO

농협 352-0074-4372-03 예금주 : 안오순